Redesign your brain
IP 유니버스, 이한솔 본문
728x90
반응형
하나의 IP가 거대한 상업적 가치를 낳은 뒤, 이를 활용해 다른 사업 영역으로 진출해가는 양상은 IP 비즈니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원천이 되는 IP 없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상황에서는 흔히 사업 영역마다 다른 브랜딩과 판매 전략을 세우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활용해야 하는데, 이 전략에는 자원의 투입이 필수적일뿐더러 연쇄적인 성공에 대한 안정성 또한 낮다. 반면 IP 비즈니스는 다르다. 확실한 성공을 거둔 하나의 IP가 존재한다면 다른 사업 영역에서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과가 보장된다. 이것이 IP 비즈니스가 지닌 가치의 핵심이자 다른 산업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한 강점이다.
2023-12-20 18:10:4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