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디자인 유머, 박영원 본문
728x90
반응형
웃자 프로젝트
이야기에서 재미를 인식하는 기본 과정
재미 유발 요소, 유능감 등.
부조화 이론, 웃음의 동기 제공
워싱턴, 재퍼슨, 링컨, 루즈벨트,
러시모어산 뒷모습
앙리 베르그송의 희극성
비주얼 패러독스
Il pleut, 기욤 아폴리네르
바디코치 운동기구 광고
로고: 기호의 조합
약속
포크레인, 옥수수 수염차
뭉크 절규
시각적인 이미지를 주어진 조건하에서 가급적 단순한 형태로 인식. 3가지 원리
프라그난츠
롤랑 바르트의 2차 의미 작용 이론
로만 아콥슨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모델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 캠페인
3M 앰비언트 광고
반응형
'읽고 또 읽고 >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에이다 루이즈 헉스터블 (0) | 2016.04.01 |
---|---|
상 받은 광고가 11배 잘 팔린다, 제임스 허먼 (0) | 2016.04.01 |
글리머, 디자인이 반짝하는 순간, 워렌 버거 (0) | 2016.03.30 |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빅데이터 시대 비즈니를, 마케팅을 위한 (0) | 2016.03.27 |
하늘이 내린 선물, 이태훈 (0) | 2016.03.2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