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 임성미, 인성, 통찰력, 학습력을 모두 잡는 인문독서 실천 로드맵 본문

카테고리 없음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 임성미, 인성, 통찰력, 학습력을 모두 잡는 인문독서 실천 로드맵

bangla 2017. 7. 17. 15:23
728x90
반응형

   

자신을 숭배하는 자와 타인을 공감하는 자 사이의 구분. - 아베 피에르

   

   

   

 

"여러분은 이제껏 속아왔어요. 부자들은 인문학을 배웁니다 인문

학은 세상과 잘 지내기 위해서. 제대로 생각할 수 있기 위해서. 외부

의 무력적인 힘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끼칠 때 심사숙고해서 대처해

나가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할 공부입니다. 저는 인문

학이 우리가 정치적이 되기 위한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들은 잘살기 위해, 힘을 인기 위해 정치를 이용합니다. 이 사회에서

잘 먹고 잘사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방법을 더 잘 알고 있는 이들

부자들입니다 (…) 여러분이 사람에게서. 그리고 사람들이 소유한 것

들에게서 나오는 진정한 함 합법적인 힘을 갖고자 한다면 정치를 이

해해야 합니다. 인문학이 도와줄 것입니다."

언뜻 봐서는 황당해 보이는 얼 쇼리스의 시도로 첫 수강생의

31명 중 17명이 끝까지 수업에 참여하여 대학에 진학하고 취업함.

   

법이 인간의 자유를 구속하고 인간을 고통스럽게 하는 가난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인간의 권리를 통제하는 한, 나는 계속 글을 쓸 것이다. - 빅토르 위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