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B2B 마케팅, 마켓 센싱에서 성과 측정까지, 한상린 본문

카테고리 없음

B2B 마케팅, 마켓 센싱에서 성과 측정까지, 한상린

bangla 2017. 7. 17. 14:15
728x90
반응형

   

마켓 센싱의 주요 분석 요소 

   

   

구매센터 분석의  : 부품 구매기업의 

   

조직구매 모형과 주요 영향 요소

   

시그노드 사의 고객세분화

   

산업용 레진 구매고객들의 구매 결정시 주요 고려 요소

   

산업용 레진의 고객세분화 분석표 (요소별 평군과의 차이)

   

   

   

CECOR 단계별 마케팅 측면의 질문

   

신상품 개발 과정에서 CECOR 모델을 활용한 기업활동의 

   

CECOR 기반한 신상품 개발 로드맵 작성의 

   

B2B마케팅에 사용되는 세부 활동 (숫자는 사용 빈도)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B2B영업의 핵심 개념

   

미놀타 영업부의 세일즈 사이클

   

특히TQRDC 즉 기술 Technology 품질Quality, 주문대응 Response,

납기 Delivery, 원가 Cost 등 다섯 가지 요소는 성공적인 B2B마게팅 전략을

위한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다. B2B마케팅 담당자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러한 다섯 가지 요소를 항상 평가하고 관리하면서 고객과의 관계

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다.

B2B 고객관리 프로그램의 예로서 삼성전자는 2007년부터 미국 거

래처들에 대한 교육, 정보, 보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B2B관계 강화

프로그램인 'Power Partner Program, P3'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고

객사들에게 맞춤형 정보와 인센티브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상호 협력히는 시스템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