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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na, 매그나 업체 조사 본문
○ Magna International사
- Magna International사는 26개 국가에서 256개의 생산시설과 82개의 제품개발‧엔지니어링‧세일즈
센터를 운영하고, 총 9만6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캐나다 내 최대 자동차 부품기업
- 2010년 기준 Magna International사 매출은 북미와 유럽에서의 생산증대로 2009년 대비 39% 증가한
241억 달러 기록
- 2011년 Magna International사 매출은 9~13% 증가한 256억~271억 달러 전망
- 2013년까지 Magna International사는 중국, 남미, 러시아 등 신흥국가에서의 생산 비중을 전체 40%
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신흥국가에 2013년까지 신규 16개 공장설립을 목표로 함.
- Magna사는 한국에서도 4개의 생산시설과 2개의 제품개발‧엔지니어링‧세일즈 센터 운영
Magna International Inc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오로라에 본거지를 둔 다국적 자동차 부품 업체다. 2006년 매출액 228억 달러로 업계 4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22개국에 236개 제조시설과 63개 제품개발 및 엔지니어링 센터를 거느렸다. 직원은 8만2천700명 이상.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자동차 시스템, 어셈블리, 모듈, 컴포넌트 등을 설계·개발·제조하고 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창업자는 프랑크 스트로나크(Frank Stronach). 1932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1954년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 온 뒤 1957년부터 투자회사를 세우면서 사업을 시작했다. 1969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일렉트로닉스를 사들인 이후 꾸준한 인수·합병을 통해 몸집을 부풀리고 사업을 다각화해 오늘에 이르렀다
마그나의 계열사는 금속성형 제품의 코스마 인터내셔널, 외장의 디코마 인터내셔널, 내장재의 인티어 오토모티브 인테리어, 도어 관련의 마그마 클로저, 미러 관련 기술의 마그마 도넬리, 전자식 안전장비의 마그마 일렉트로닉스, 엔진·변속기의 마그마 파워트레인, 그리고 2006년 포르쉐로부터 사들인 루프 시스템 전문 업체, CTS(CarTopSystem)로 구성된다
직접 자동차도 생산한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1998년 인수한 마그나 슈타이어는 현재 벤츠 E-클래스 4매틱과 G-바겐, 짚 그랜드 체로키, 크라이슬러 300C와 보이저의 CRD(디젤) 모델, 사브 9-3 컨버터블, BMW X3을 위탁 생산하고 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고유 모델만 없을 뿐 기술력이나 생산능력은 어지간한 자동차 메이커가 부럽지 않을 정도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사업 초기부터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몸집을 부풀려 왔다. 휘하에 거느린 계열사의 이름 대부분이 마그나만 붙었을 뿐 제 각각인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최근 크라이슬러 인수전에 뛰어들었다가 쓴잔을 들이켰지만, 컨소시엄 형태로 애스턴마틴을 인수하는 데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고객은 거의 모든 자동차 메이커다. 현대·기아, GM대우, 르노삼성에도 핵심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마그나는 지난 1999년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2004년엔 판매 및 기술담당 사무소, 이듬해엔 국내 합작회사를 세웠다. 1999년 당시 177명이었던 직원은 이제 267명으로, 판매 및 기술 담당 사무소 직원은 2004년 4명에서 13명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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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캡처: 2011-10-07 오전 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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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캡처: 2011-10-06 오후 5:38
인원: 96,000명
공장: 256개
연구소: 82개 (26개국)
주요제품: 내부, 좌석, 개폐, 차체/샤시, 비전 , 전자, 외부, 파워트레인, 루프,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2007년까지 꾸준히 성장하다가, 2008년 경제위기로 2009년에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2010년에 매출(24.1Bil$)에서 2006년 수준을 거의 회복함. 2008년과 2010년 비슷한 매출을 올렸음에도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봐서, 단기적으로 구조조정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음. 2010년는 2009년에 비해 매출이 39% 상승함.
- 미주 지역은 39%, 유럽지역은 12% 생산이 늘어남.
분야별 회사명 및 주요 생산품
Metal Body & Chassis Systems | Cosma International | 차체/샤시시스템, 기술/엔지니어/생산시스템 |
Complete Vehicle Engineering & Assembly | Magna Steyr | 완성차 개발/생산, 연료시스템, 패키지 |
Seating Systems Intier | Automotive Seating | 시트 시스템 및 메카니즘 |
Vision Systems | Magna Donnelly | 내/외장 미러, 엑츄에이터, 카메라비전시스템 |
Powertrain Systems | Magna Powertrain | 엔진, 변속기, AWD, 액슬, 설계서비스 |
Closure Systems | Magna Closure | 도어모듈, 윈도우시스템, 래치시스템, 핸들 |
Exterior Systems | Decoma International | 외장 트림, 플라스틱 차체, 그린하우스 시스템 |
Interior Systems | Intier Automotive Interiors | 칵핏모듈, 오버헤드 시스템, 선바이저 |
Electronic Systems | Magna Electronics | 운전편의 및 안전시스템, 라이팅, 엔진제어 |
Roof Systems Magna | Car Top Systems | 파노라마썬루프, 소프트탑, 하드탑 |
매그나의 구조는 북미에 집중되어 있지 않고 50%에 가까운 인력인 유럽, 아시아 남미, 남아공 등에 분산되어 있음. 그중 유럽은 3만6천명에 달함 (북미 5만명). 지역 본부는 재량권이 있으며 개발/이익 등에서 분리되어 있음.
화면 캡처: 2011-10-06 오후 5:08
분야별 매출 | 2010 | 2009 | 2008 |
내외장제 | 8,912 | 6,092 | 7,974 |
차체 및 샤시 | 4,798 | 3,376 | 4,618 |
파워트레인 | 3,630 | 2,560 | 3,361 |
완성차 조립 | 2,163 | 1,764 | 3,306 |
툴, 엔지니어링 등 | 1,956 | 1,555 | 1,856 |
비전 및 전자 부품 | 1,593 | 1,238 | 1,476 |
전기차 | 10 | 1 | - |
클로져 | 1,040 | 781 | 1,113 |
회사와 관련 제품인 카메라의 경우 전자 부품에 들어가며 카테고리 상으로는 Electronic Systems>Driver Assistance & Safety에 해당함. Magna Electronics 임.
화면 캡처: 2011-10-06 오후 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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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캡처: 2011-10-06 오후 5:35
전자부품(카메라 포함)은 7% 내외임, 과거 (2008년 6%)에 비해서 소폭 매출 및 구성이 상승하였음.
업체별 매출 | 2008 | 2009 | 2010 |
GM | 5,008 | 3,209 | 4,835 |
포드 | 3,286 | 2,564 | 3,409 |
피아트/클라이슬러 | 3,164 | 1,842 | 3,127 |
BMW | 4,442 | 2,763 | 3,029 |
폭스바겐 | 1,899 | 2,139 | 2,725 |
다임러 | 2,335 | 1,792 | 2,271 |
기타 | 3,570 | 3,058 | 4,706 |
화면 캡처: 2011-09-28 오후 3:26
화면 캡처: 2011-09-28 오후 3:26
The Total BlindZoneManagement (TBZM) System, developed with the Magna Electronics group, combines camera technology, enhanced mirrors and lighting, and information and telematics to help eliminate blind zones around the vehicle and keep the driver concentrated on the road. TBZM solutions can be combined to create customized systems for all vehicles – from large SUVs to small sedans – to provide enhanced safety with comfort and convenience. Whether driving forward, turning or reversing, TBZM goes beyond traditional automotive mirrors to provide greater visibility and real-time information to the driver.
Predictive Front Lighting
With Magna Electronics' camera-based Predictive Front Lighting, blind zones are illuminated as headlights anticipate and respond to curves in the road for nighttime driving. Visibility is improved as headlights also switch automatically between high and low beams in response to oncoming and preceding traffic. Forward-facing cameras also provide a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to the driver as 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