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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Seminar Report

bangla 2016. 12. 8.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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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Seminar Report

   

-. Emerging Market 대한 상세한 분석 자료 공유를 목적으로 진행.

-. 시장의 전반적인 사항도 언급되었음.

   

   

1. Market Trend

   

-. Emerging Market에서는 Local Brand들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음. 자세한 사항은 시장 자료 분석 참고.

   

1) IP camera 전반

-. IP Business 전세계적으로 활황을 이루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인도에서는 신규 진행 건물 대부분이 이미 2009년부터 IP기반으로 작업되고 있으며 China, Russia 2010년부터 시작하여 뒤를 잇고 있음

-. IP에서 근래에 가장 Hot Issue Standard인데 쪽에 대한 SI, device 기업 등의 이해도가 다르고 능력도 다르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Onvif/PSIA 등의 Protocol Standard 시장에서 각광을 받았음.

하지만 Open S/W라는 Milestone Onvif규격을 따르는 제품을 그대로 연결할 경우 아직 규격 자체의 통일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구동을 하지 않는 등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Report 되고 있는 상황.

-. CMS / VCA(Video content Analysis) 등의 Intelligent S/W 회사들이 2010 생각만큼 성장하지 못했는데 이유는 IP camera Sales 규모에 비해 너무도 많은 업체들이 상기의 Solution 공급하고 있고 IP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우선 각자의 CMS program 탑재해야 함으로 이런 S/W 전문회사들은 SI업체 이외에는 공급하기 힘든 상황이 벌어졌기 때문.

-. IP camera 쪽의 시장 상황은 실제 IMS Research등에서 예상한 것보다 훨씬 좋은 상황이라고 . 금년 상반기에도 IP로의 이행은 확실해서 예상 성적에 비해 높은 비율의 성장세를 기록했음. 자세한 자료는 A&S에서 보내줄 예정. 이런 추세 속에 Cannon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IP camera Target하여 Security시장에 뛰어 들었음.

   

2) Distributor들의 변화

-. UK에서는 CCTV42라는 IP Device Handling하는 Distributor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Mayflex IP기반의 제품들로 이동 중이나 원래는 Cabling 쪽에서 유명한 Distributor였음. Ubigz 역시 Audio/Video 제품군을 취급하다 Security 시장으로 들어서면서 IP device 핸들링에 주력하고 있음.

이런 추세는 IP로의 이행이 가속화되면서 SI업체들이 자구책을 마련하기 위한 부분이 .

-. 전통의 SI 업체들은 IP기반의 IT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데 단순 제품 Distributor로서의 지위 이외에 Alarm, Access Control등을 추가하면서 마찬가지로 Total Solution 기업을 Target하고 있음.

-. 유럽 최대의 Distributor Norbain 경우 3개의 자사 브랜드를 Launching하여 꾸준히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 SuperVU라는 브랜드는 Low-end Analog camera제품군에 주력하며 Vista 제노(?)등이 고가 브랜드로 Position 하고 있음.

-. 중국의 HikVision 행보도 눈에 .

: HikVision 경우 Market Strategy 확고하여 DVR Maker로서 확실히 자리매김을 2008년부터

꾸준히 Storage, Access Control, Alarm company CMS등의 S/W 회사들을 인수하면서 Total Solution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음.

-. GVI Security Issue 2011 상반기에 가장 주목 받았었는데 원래 GVI 남미를 포함한 America에서 가장 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는 업체였고 Samsung Techwin Partner로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었음. GVI 여타의 다른 Distributor처럼 자사 브랜드 쪽으로 집중하기 시작하자 Samsung 결별하게 되었으나 한달 만에 LG Distributor로서 계약을 체결하여 Samsung 제품의 빈자리를 메우고 자사 브랜드 역시 유지할 수가 있었음.

   

3) 단신

-. HDCCTV관련으로 추가 사항.

Norbain에서 IFSEC2011 처음으로 HDCCTV section 마련하여 제품을 소개했음.

Norbain 경우 유럽에서 가장 업체 하나이고 시장 상황을 정확히 보는 업체로도 상당히 유명함. 2008 아시아에서 H.264 Boom 일어났을 때도 신규 제품 소개를 MPEG4 하며 H.264시장의 이른 점을 지적했고 이후 H.264시장이 정확히 Market Share 생겨났을 제품을 소개하여 초기 투자비용을 최대한 줄였던 사례가 유명하다고 . 이런 Norbain 2011 아직 미흡한 HDCCTV 자사의 주력 Show IFSEC에서 Section까지 마련해서 홍보했다는 점은 가능성을 충분히 봤다고 받아들여지고 있음.

-. Cloud Computing 부분이 Security 도입되기 시작했음. Network Storage 파트에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OZvision, Icontrol, Envysion 등이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음.

-. Lens 중요도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었었는데 HD sensor 대응의 Lens SD sensor 사용한다고 해도 10%이상의 Quality 상승한다고 .

   

   

2. Market Status

   

1) Russia Market

-. Russia에서도 BytErg, EVS, Satro 등이 규모나 실적에서 No.10 내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특히 BytErg No.1 작년에 기록했음.

-. IP camera 기반으로 하는 IP Network 구축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음.

-. 최대 시장은 Moscow ST. Peterson인데 시장 규모만 비교하면 Moscow 2 이상 크다고 .

-. Russia시장은 여전히 Business 척박하지만 시장이 확실히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local channel 통해 시장 문을 두드리고 있음.

-. Local brand 상당히 강한 면모를 지니고 있고 이와 같은 Local channel 협력하기 위해서는 Partnership 가장 중요하다고 . 또한 제품 쪽으로 살펴봤을 때는 환경 자체가 척박하여 Low-light / Temperature/ Low power 등이 중요하다고 .

-. HD-SDI쪽으로는 Russia Market 소개되고는 있으나 너무 가격이 비싸서 시장 공략은 잘되지 않고 있음.

-. Vandalism 자연 환경 이외에도 여러 좋지 않은 환경 요인들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제품 별로 Localization 특히 중요함. 예를 들어 제품들도 Design 역시 중요하지만 철제 케이스나 평소 설치되는 카메라의 위치보다도 높은 곳에 연결할 있도록 여러 부분을 고려해야 .

-. 자사브랜드 없이 Pure distributor로는 Luis+라는 업체가 Camera 주력하는 No.1 Distributor. 전체 Market Share 2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 .

   

2) Indian Market

-. 보안 시장의 규모는 450M정도이며 CCTV 55%, Access: 30%, Door intercom등이 나머지라고 .

CCTV 제품군에서는 30%정도가 IP devices라고 .

   

-. 인도 시장의 가장 문제점은 산업에 대한 개념이 희박하고 Business 진행 시의 기준이 없으며 정부 조직 등의 부패로 인해 Infra 절대적으로 부족함. 따라서 인도 문화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없이는 Business 불가능하여 폐쇄시장으로 보이기도 .

-. Product 봤을 때는 Honeywell이나 Schneider(Pelco) 등이 유명하며 SI에서는 마찬가지로 Honeywell 이나 Siemens 강세라고 .

-. 인도에서 CCTV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Hotel Bank.

-. 인도의 Territory자체가 워낙 크기 때문에 지역별로 특색이 있음.

예를 들어 New Delhi 경우 정부 주도의 과제가 많은데 정부가 Price 최우선으로 제품을 선정하다 보니

New Deli에서는 단가가 중요한 요소라고 . 정부가 단가를 우선하는 이유가 정부과제는 Bidding 위주로

행되니 단가가 제품을 최우선으로 선정하기 때문. 단가 위주의 정책에서 2011년부터는 벗어나려는 움직

임은 있음.

-. Mumbai 경우 Commercial 산업도시이다 보니 당연히 단가보다는 Quality 우선하며 Delhi보다는

이쪽에 Manufacturer들이 많다고 .

-. 따라서 지역에 맞는 Partnership 체결이 필요하며 인도인들의 특성 지역 Cover가능하다라고 언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현재까지는 어떤 업체도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 지역 이동이 용이하지 않다는 점도

중요한 요소.

   

3) Mexican Market

-. 시장 규모로는 US$200~250M정도로 남미시장에서는 브라질 다음으로 시장.

-. Analog IP 비율이 5:5 되는 시점은 2014 정도로 예측되고 있으나 신규 Project 기준으로는 이미

75%이상이 IP기반이며 Local brand 더불어 Axis, Bosch, Cisco, Pelco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 Expresscom, Syscom, Inalarm 등이 local distributor channel이며 특히 Sernex, Amixion 등은 오직

IP devices 취급함.

   

   

3. Summary

   

-. 지난 Seminar들과는 다르게 숫자의 나열이 아닌 시장 업체들의 개발 Trend 위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당히 유익했음.

-. Local 시장에 대한 설명만이 아니라 시장 선호 Application들과 이에 맞춰 시장 Trend 설명.

-. 간단히 정리하면 Emerging Market에서는 Local Channel 통한 Business 중요하며 이런 Local channel들이 Distributing 아니라 자체 Brand 제품도 개발 진행하면서 Total Solution 공급 쪽으로 초점을 맞춰가고 있음.

-. 시장 전반의 Trend IP 매우 빠른 속도로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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