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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트너, Gartner 3Q16 스마트폰 시장, 업체별, 나라별 판매량

bangla 2016. 12. 1.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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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

Gartner의 자료에 따르면, 2016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은 47390만 대로, 전분기보다 6.6% 증가, 그러나 전년도 동기보다는 -1.3% 역성장했다.

20161분기부터 YoY3분기째 역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제품 품질의 상향으로 인해 replacement cycle이 예년에 비해 길어진 것으로 보임.  

나라별 스마트폰 판매량

중국이 가장 높은 25.3%의 시장점유율을 찾하고 있으며, 그뒤로 인도가 14.7%의 점유율로 2번째 큰 시장임.
중국, 인도, 미국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합계 약 50%를 차지함.

스마트폰 시장 Top 15 , 3분기에 QoQYoY 모두 성장한 나라는 중국, 일본, 이태리, 스페인 등 4개 나라뿐임

Rank

Vendor

Q1'15

Q2'15

Q3'15

Q4'15

Q1'16

Q2'16

Q3'16

M/S

QoQ

YoY

1

China

        108.0

        104.6

        109.5

        119.3

        114.6

        113.5

        120.1

25.3%

5.8%

9.6%

2

India

          63.2

          66.5

          72.0

          72.6

          58.7

          62.2

          69.6

14.7%

11.7%

-3.4%

3

US

          47.3

          44.7

          47.4

          56.1

          43.6

          41.2

          44.2

9.3%

7.2%

-6.9%

4

Indonesia

          20.2

          20.4

          21.3

          23.1

          18.3

          18.1

          20.4

4.3%

12.8%

-4.2%

5

Brazil

          16.2

          13.5

          13.2

          12.8

          11.5

          11.1

          10.8

2.3%

-2.1%

-17.6%

6

Russia

            8.1

            8.0

            9.3

          11.7

            8.8

            8.6

            8.9

1.9%

3.7%

-4.8%

7

Mexico

          10.0

          10.7

          11.3

          13.1

          10.5

            9.4

            8.8

1.9%

-6.7%

-22.4%

8

UK

            9.1

            8.8

            9.6

          11.3

            8.5

            8.3

            8.4

1.8%

0.5%

-12.5%

9

Japan

          10.0

            6.6

            8.0

            9.0

            9.2

            6.8

            8.1

1.7%

18.7%

1.1%

10

France

            6.2

            6.0

            6.3

            7.7

            6.2

            5.6

            5.9

1.2%

5.3%

-6.1%

11

Thailand

            5.4

            5.7

            6.0

            6.5

            5.1

            5.3

            5.9

1.2%

11.5%

-2.0%

12

Germany

            6.1

            5.5

            6.1

            7.6

            5.7

            5.2

            5.5

1.2%

6.1%

-9.9%

13

Italy

            4.6

            4.4

            4.4

            6.2

            4.5

            4.4

            4.6

1.0%

3.6%

4.2%

14

Spain

            3.5

            3.5

            3.7

            4.7

            3.6

            3.4

            3.8

0.8%

9.4%

2.4%

15

South Korea

            4.9

            4.3

            4.3

            5.8

            5.0

            4.4

            3.6

0.8%

-18.1%

-16.1%

Others

        138.0

        133.7

        147.8

        161.6

        133.6

        137.0

        145.5

30.7%

6.2%

-1.6%

Total

        461.0

        446.9

        480.3

        529.1

        447.4

        444.6

        473.9

100.0%

6.6%

-1.3%

Unit: Million

Source: “Market Share: PCs, Ultramobiles and Mobile Phones, All Countries, 3Q16 Update”, Nov. 2016. Gartner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0163분기 삼성전자가 17.9%의 점유율로 글로벌 1위 업체 지위를 유지. , Galaxy Note 7 단종사태로 말미암아 20162분기와 20153분기에 비해 점유율이 큰 폭으로 하락함.
2위업체는 Apple이며 9.1% 점유율을 차지. Apple은 전분기와 작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점유율 변화가 없음.
Huawei6.9%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 전분기와 비교하면 점유율 변화는 없지만, 작년 동기에 비해 1.4%포인트의 점유율 상승.

Oppovivo1년 동안 가장 높은 점유율 상승을 기록했으며, 두 업체 모두 전년대 동기 대비 100% 정도의 점유율 상승을 기록함


Top 20 브랜드별 시장 판매량

브랜드별 판매량에서, 전반적으로 중국과 인도 스마트폰 업체들의 빠른 성장을 하고 있음.

Huawei, Oppo, vivo, ZTE, Lava, Gionne, Intex, Meizu, Karbonn 등 중국과 인도 업체들이 YoYQoQ 모두 성장함.  

Rank

Vendor

Q1'15

Q2'15

Q3'15

Q4'15

Q1'16

Q2'16

Q3'16

QoQ

YoY

1

Samsung

98.0

88.7

102.1

100.0

95.5

90.8

84.7

-6.8%

-17.0%

2

Apple

60.2

48.1

46.1

71.5

51.6

44.4

43.0

-3.1%

-6.6%

3

Huawei

18.6

26.7

27.6

32.3

29.0

30.8

32.6

5.9%

18.2%

4

OPPO

6.9

8.4

12.2

13.3

16.3

18.8

25.4

35.3%

109.0%

5

vivo

6.2

7.6

10.5

11.4

14.1

14.3

19.9

39.4%

90.2%

6

ZTE

13.4

15.6

15.0

17.1

13.7

15.0

15.1

0.3%

0.3%

7

Xiaomi

14.7

15.5

17.2

18.2

15.0

15.5

14.9

-3.9%

-13.2%

8

TCL

14.2

15.7

18.0

21.2

14.9

14.3

14.4

1.0%

-19.7%

9

Lenovo

19.3

16.6

17.6

20.2

12.9

11.9

13.7

14.8%

-22.5%

10

LGE

19.6

17.6

18.2

18.2

14.3

14.1

13.6

-3.5%

-25.0%

11

Micromax

8.2

9.9

11.5

10.1

8.8

9.7

9.8

1.3%

-14.6%

12

Microsoft

33.0

27.7

30.3

27.0

16.7

10.9

9.3

-14.5%

-69.3%

13

Lava

6.0

6.5

7.0

8.4

6.6

7.5

8.5

12.9%

21.5%

14

Gionee

4.1

3.6

4.6

7.8

7.6

7.6

7.9

3.9%

73.3%

15

Intex

4.8

6.3

6.9

8.1

6.3

6.5

7.4

12.4%

6.3%

16

Meizu

2.6

4.8

6.6

7.6

5.6

5.6

6.7

19.3%

1.3%

17

BLU

5.0

5.3

5.6

6.4

5.8

6.3

5.9

-4.9%

5.7%

18

Karbonn

4.2

4.5

4.6

3.5

3.0

5.2

5.4

5.4%

17.2%

19

Asus

2.7

3.7

5.1

6.3

3.9

3.8

3.7

-1.7%

-26.5%

20

Coolpad

6.9

6.1

5.4

4.6

4.1

3.8

3.2

-16.3%

-41.2%

Others

112.5

108.0

108.2

115.7

101.6

107.6

128.6

19.5%

18.8%

Total

461.0

446.9

480.3

529.1

447.4

444.6

473.9

6.6%

-1.3%

Unit: Million

Source: “Market Share: PCs, Ultramobiles and Mobile Phones, All Countries, 3Q16 Update”, Nov. 2016. Gart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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