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슬라이드 필름을 디지털 파일로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 스캐너가 따로 필요 없음^^ 본문

가족과 함께/전시, 미술

슬라이드 필름을 디지털 파일로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 스캐너가 따로 필요 없음^^

bangla 2016. 7. 7. 18:00
728x90

얼마 전 예전에 찍은 슬라이드 필름을 추억 삼아 데이터베이스에 넣으려고 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큰일이더군요.

처음에는 슬라이드 필름이 조금 되니 사진 스캐너를 하나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물론 저렴한 것은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나, 스캐너가 돈 값은 하는 물건이어서 30-40은 주어야 괜찮게 스캔을 하겠더라고요.

   

몇 장 안되니 종로에 있는 필름 스캔 하는 곳에 보내서 택배로 보내서 파일만 받으면 어떨까 생각해 보다가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슬라이드 필름을 디지털 파일로 만드는 방법은 물론 사진스캐너가 가장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렇게 알려 드립니다^^

   

먼저 어떤 분이 포토박스, 루빼와 핸드폰만 있으면 웹상에 띠우는 용도까지는 무리없이 찍을 수 있다고 말씀하시더 군요.

   

그런데, 포토박스와 루빼가 없으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더 쉽게 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포토박스는 핸드폰으로 만드시면 되요~ 만든다기 보다는 기존의 플래시앱 중에서 화면을 하얗게 만드면 포토박스 비슷한 효과가 납니다.

   

다음으로 가장 좋은 것은 접사렌즈가 있는 카메라를 사용해서 슬라이드 필름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물론 핸드폰 카메라도 가능하고요.

   

여기 블로그에 올린 프랑스 미술관과 여행 사진이 슬라이드 필름을 카메라로 찍은 사진 들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