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비전의 힘, 마일즈 먼로 본문

읽고 또 읽고/자기계발

비전의 힘, 마일즈 먼로

bangla 2016. 4. 8. 16:24
728x90

비전 성취를 위한 12가지 원리

  • 명확한 비전으로 인도함을 받으라.
  • 당신에게는 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진전시켜라.
  • 비전에 대한 열정을 품어라.
  • 비전에 대한 믿음을 계발하라.
  • 비전의 과정을 이해하라.
  • 비전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 비전에 대한 사람들의 영향력을 인식하라.
  • 비전의 준비에 힘쓰라.
  • 끈기 있게 비전을 성취하라.
  • 비전의 성취를 위해 인내하라.
  • 비전의 원천에 연결되어 있도록 하라.

       

    당신에게 시작이 있다는 그 자체가 바로 당신이 완성품이라는 증거다.

       

    당신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계획되었다.

    -하나님이 목적을 가지고 당신을 창조하셨을 때, 하나님은 또한 당신이 완벽하게 그 일을 해낼 수 있도록 계획하셨다. 이것은 당신에게 허락하신 비전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모든 요구 조건들을 다 충족시켜 주시겠다는 의미이다.

       

    비전은 전적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필요로

    한다.

       

    당신의 목적은 하나님 안에서 이미 완성되어 있다.

       

    당신이 태어나서 무엇을 성취해야 할지를 알고 이해할 때 그것이 바로 목적이 된다. 당신이 믿음의 눈으로 목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때 그것이 비전이 된다.

       

    비전은 과거의 경험을 기초로 하여 미래를 예견하는 통찰력이다.

       

    비전은 우리로 말미암지 않는다. 비전은 하나님과 그분의 목적에 관한 것이다.

       

    비전의 성취를 방해하는 3가지: 비전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함, 비전의 대가를 인식하지 못함, 비전의 원리를 알지 못함.

       

    사명은 목적을 개략적으로 진술하는 반면 비전은 매우 정확한 진술이다. 상세하며, 구체적인 동시에, 당신에게 꼭 알맞는 것이다.

       

    비전의 성공을 가름하는 척도는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하나님이 당신에게 맡기신 일이다.

       

    비전을 결정할 때, 자신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지 말라.

       

    비전은 바람직한 미래상이다. 당신의 비전은 현재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장차 실현될 형상에 대한 명확한 모습이다. 그것은 바람직한 미래를 구상하는 강한 정신적 이미지다.

       

    당신의 계획이 당신의 기도제목이다. 더욱이, 계획을 작성하면 기도제목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열정은 제아무리 상황이 힘들게 돌아간다 할지라도 마음으로 믿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비전에 충실한 것은 비전의 정당성을 나타내는 한 가지 지표가 된다.

       

    하나님은 어려운 길을 통해

  • 우리의 인격을 성숙시키신다.
  • 우리 안에 있는 책임감을 일깨운다.

       

    당신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닮아간다.

       

    비전을 향해 나아가기 전까지는 당신 안에 자원이 숨겨져 있다.

       

    기도를 통하여 싸움을 계속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받기 때문에 하루 중 하나님 앞으로 나가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교제를 가진다면 당신의 삶과 비전 이 두 가지 영역이 모두 풍성하게 펼쳐질 것이다.

       

    기도는 비전에 필수적이다. 사람들이 당신의 꿈을 공격해 오면 하나님께 나아가라. 당신의 목적, 믿음, 힘을 새롭게 하기 위해 당신의 원천이 되시는 하나님께 매달려라. 인내가 당신에게 승리를 안겨줄 것이다.

       

    시각은 눈의 기능인 반면에 비전은 마음의 기능이다. "사물을 보는 눈은 흔하지만, 앞날을 예견할 수 있는 눈은 드물다." 비전이 없는 시각은 소망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

       

    비전의 원리들

  • 비전은 목적의 산물이다.
  • 비전은 잘된 지도력의 원천이다.
  • 비전은 목적을 문서화한 것이다.
  • 비전은 상세하고, 개인에게 꼭 알맞은 것이며, 분명하고, 독특하면서도 이치에 합당한 것이다.
  • 비전은 결코 현상유지에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 비전은 항상 변화를 요구한다.
  • 비전은 미래 집중형이다.
  • 비전은 자기 훈련을 이끌어낸다.
  • 비전은 거룩한 영감에서 생겨난다.
  • 비전은 사명이 아니다.
  • 비전은 대대로 이어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 비전은 단계별로 그 특성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 비전은 언제나 개인에게 주어진다.
  • 비전은 비전을 꿈꾸는 자보다도 더 상위개념이다.
  • 비전은 죽음보다도 더 강력한 힘이 있다.
  • 비전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드는 힘이 있다.

       

    비전의 과정

  • 비전은 붙들어야 한다.
  • 비전은 단순해야 한다.
  • 비전은 문서로 작성해 두어야 한다.
  • 비전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 비전은 소유권을 공유해야 한다.
  • 비전은 개인적인 동시에 공동체도 역시 그것을 품을 수 있어야 한다.
  • 비전은 계획을 만들어 내야 한다.
  • 비전은 계속적으로 수정해 나가야 한다.
  • 비전은 평가를 해보아야 한다.
  • 비전은 우선순위를 이끌어 내야 한다.

       

    사명선언서

  • 내 속에 깊이 파묻혀 있는 강점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나의 재능을 꽃피우고 나의 능력을 드러내서 인류에 공헌을 할 수 있을까?
  •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인 나의 모든 욕구를 무엇으로 통합할 수 있는가?
  • 어떻게 하면 비전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나의 진가를 이끌어내고 드러낼 수 있겠는가?
  • 삶 속에서 나의 모든 역할을 성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족, 전문적, 지역사회, 및 대대로 이어지는 후손들의 측면에서 기술해 보라.

       

    개인별 비전계획 작성법

  • 내가 가장 소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내가 이 세대에 공헌하는 것으로써 남기도 싶은 것은 무엇인가?
  • 나에게서 한 번도 떠난 적이 없는 아이디어는 무엇인가?
  • 나의 장래에 대해서 끊임없이 상상하는 것은 무엇인가?
  • 실패하지 않으리라는 보장만 있다면 꼭 한가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 내가 바라보는 나의 미래의 자아상은 어떠한가?
  • 내 생애에 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 끊임없이 재현되는 나의 꿈은 무엇인가?
  • 내가 성취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은 무엇인가?

       

    개인별 계획 프로그램: 조직적인 전략

  • 내가 달성하고자 하는 일은 무엇인가?
  • 나에게는 어떤 사람이 필요한가?
  • 정보를 구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가?
  • 나는 어떤 책을 읽어야만 하는가?
  • 내가 교제해야 하는 대상은 누구인가?
  • 기간은 얼마나 걸리겠는가?
  • 내가 수강해야 하는 과정은 무엇인가?
  • 나는 어디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가?
  • 나에게 있는 것은 무엇인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