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정상을 넘어서, 지그 지글러 본문

읽고 또 읽고/자기계발

정상을 넘어서, 지그 지글러

bangla 2016. 4. 8. 16:23
728x90

   

성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그린 그림이 책의 맨 앞장에 나와 있고, 계단마다 하나 이상의 단어가 인쇄되어 있다. 첫 번째 계단에 인쇄된 글자는 자아상이다. 두 번째는 관계다. 세 번째는 목표, 네 번째는 마음가짐, 다섯 번째는 일하려는 의지, 여섯 번째는 욕망이다. 계단 꼭대기에는 여섯 계단을 밟아 올라갔을 때 얻을 수 있는 놀라운 성과로 장식된 문이 있다.

   

   

이럴 때 당신은 정상에 있는 것이다.

  • 실패는 사건이지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 어제는 지난밤으로 끝나고 오늘은 새로운 하루라는 사실을 명확히 이해할 때
  • 과거의 친구가 되고, 현재에 집중하며, 미래에 대해 낙관적일 때
  • 성공(승리)이 사람을 만들지 않고, 실패(패배)가 사람을 부수지 않는 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 믿음과 희망, 사랑으로 충만하여 분노나 탐욕, 죄의식, 시기, 복수심 없이 살 때
  • 순간의 만족을 뒤로 미루고, 초점을 권리에서 의무로 옮길 만큼 성숙할 때
  • 도덕적으로 옳은 일을 위해 나서지 않는다면 그릇된 죄악의 희생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할 때
  •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고 믿기 때문에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사람들과 사귈 수 있을 때
  • 적을 친구로 만들고,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얻을 때
  • 다른 사람에게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지만 진정한 행복은 타인을 위해 내가 무엇인가 할 때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 투덜대는 사람을 명랑하게 대하고, 무례한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고, 어려운 사람에게 관대하게 베풀 때
  • 사랑하기 힘든 사람들 사랑하고, 절망에 빠진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의지할 데 없는 사람을 벗 삼고, 낙심한 사람을 격려할 때.
  • 용서하는 마음으로 뒤를 보고, 희망으로 앞을 보며, 연민으로 아래를 보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위를 볼 때
  •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의 뜻을 깨달을 때
  • 하나님께 받은 신체적, 정신적, 영적 능력을 하나님의 영광과 인류의 유익을 위해 깨닫고, 고백하고, 개발하고 사용할 때
  • 우주의 창조주 앞에 서서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말을 들을 때

       

    팀, Team: Together everyone achieves more

       

    자기 대화

    나는 정직하고, 총명하고, 목표 지향적이고, 계획성 있고, 책임감 있고, 헌신적이고, 시간을 잘 지키는 사람이다. 나는 의욕이 넘치고, 낙관적이고, 열정적이고, 긍정적이고, 집중력 있고, 자발적인 사람이다. 나는 단호하고, 유능하고, 자제력이 강하고, 끈기 있고, 지식이 풍부하고, 독창적이고, 임기응변에 능하고, 협동심이 강하고, 올바른 선택을 한다. 나는 감성지능이 높고, 자신감과 신념이 잇고, 언제든 뛸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에너지가 넘치고, 자기통제에 익숙하고, 건강한 자아상을 가지고 잇고, 자기관리를 잘한다. 나는 승리자의 자질을 타고났고, 날마다 그러한 자질을 발휘함으로써 추진력을 잃지 않고 직업 안정이 존재하지 않는 현실에서 고용 보장을 확보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돈으로 살 수 있는 더 많은 것과 돈으로 살 수 없는 모든 것을 얻게 된다.

       

    너는 어느 집 아니니?

       

    그래 네가 누구 아들인지 알겠다. 너는 네 아버지를 닮았기 때문에 금방 알 수 있어. 너는 하나님의 아들이야. 네 모습을 보면 알 수 있거든. 가족은 서로 닮는 법이거든. 벤 후퍼, 사생아였던 … 목사님이…

    하나님의 아들답게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후에 테네시주의 주지사가 됨.

    "아주 훌륭한 집안에서 태어났구나, 어서 가서 그 이름에 걸맞게 살도록 해라."

       

    사람들은 천재를 우러러본다. 부자를 시샘한다. 권력자를 두려워한다. 그러나 신뢰하는 것은 인격자뿐이다. - 아서 프리드먼

       

    전념보다 신념이 먼저다.

       

    이민자는 본토박이 미국인보다 백만장자가 될 확률이 네 배 더 높다. 그들은 언어장벽과 인간관과계의 부재, 문화 충격, 혈족과의 분리라는 추가적인 장애물을 극복하고 목표를 이루어낸다. 어쩌면 그러한 장애물을 헤쳐나가면서 더 강해지고 더 창조적으로 변모하기 때문에 백만장자가 되는 것 아닐까?

       

    자신감: Pride: Personal responsibility in daily endeavors

       

    리더십은 능력입니다. 더 중요하게는 인격입니다. 행동을 취하는 것이고, 올바른 일을 하는 것입니다. - 슈워츠코프 장군

       

    실패는 어떤 노력을 기울였음을 의미한다. 그것으로 됐다. 실패를 통해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니 좋은 일이다. 실패는 무엇인가 가르쳐주고 경험을 늘려준다. 도움을 준다. 실패는 사건이지 사람이 아니다. 결말이 아니라 마음가짐, 일시적인 불편, 디딤돌이다. 실패에 따라 실패에서 얻는 유익함이 달라진다.

       

    생각은 행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사고의 토대는 건전해야 한다.

       

    고객이 찾아왔을 때 그들에게 필요한 단 하나의 충고는 이 말이다. 덜어내라. 어이없는 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사회생활을 제대로 하려면 자신에 대해 덜 진지해지는 문제에 대해 진지해져야 한다. - 라저 엘일스…, <석세스>

       

    웃음은 사업에도 좋다.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회의를 활기차게 하며, 창조력을 자극한다. 회사에서 웃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단 15초 동안이라도 해도 뇌로 많은 산소가 이동함으로써 좀더 명확한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 , 레슬리 깁슨, …

       

    웃음은 인생이라는 토스트에 바른 쨈이다. 풍미를 더해주고, 빵이 마르지 않게 하며, 삼키기 쉽게 해준다. - 다이엔 존슨

       

    실패는 사건이지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가슴 깊이 깨달았다.

       

       

  • 목 표: 좋은 부모되기
  • 목표 도달시 이점: 행복해지고 마음의 평화, 결혼생활 안정, 자녀, 친구 이웃 친척들과 관계 향상,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노년 생활 안정, 손재들의 재롱을 즐길 가능성, 아이를 더 낳을 가능성
  • 목표 도달을 방행하는 장애물: 경험을 충분히 할 수 없다(제한된 시간), 부담할 짐이 너무 크다(인내심 부족), 도움이 없거나 있어도 부적절
  • 목표를 도달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나 지식: 정신적, 영적, 육체적 정보, 영양에 대한 정보, 상식이나 외교적 수완, 대화 방법, 시간 관리, 조직 기술에 대한 지식, 훈육에 대한 지식 습득
  •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함께 일 할 수 있는 개인, 집단, 기업, 조직: 목사, 상사, 배우자, 교사, 아버지 어머니, 이웃 등
  •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행동계획: 좋은 부모 되기에 대한 책 읽기, 날마다 해야 할 일을 정한다. 날마다 정신적 영적인 내용과 방향을 제시, 날마다 일정 시간을 말하기, 지도하기, 가르치기, 격려하기에 할애, 무조건적으로 아이들을 수용하고 사랑, 날마다 사랑하고 인정해 준다. 아이들이 최선을 다하리라고 기대하고 가르치고, 요구한다. 적절하고 일관되게 훈육, 잘못했을 때는 인정하고 용서를 구한다.
  • 완료일: ….

       

    Goals , 목표: Godly objectives assure lasting success.

       

    정상을 넘어서는 사람은 빛 아래서나 어두운 곳에서나 똑같이 책임 잇는 모습으로 일한다.

       

    조 프레이저, 헤비급 챔피언

    경기 계획을 세울 수는 있지만, 시합이 시작되면 일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자신의 반사신경, 다시 말해 그 동안의 훈련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로드워크(시합 대비 장거리 달리기)의 진면모가 드러나게 된다. 어두운 새벽에 속임수를 썼다면 밝은 조명 아래서 들통나고 만다.

       

    잠자리에서 우리를 일으키는 것은 품성이고, 우리를 행동하게 하는 것은 책임감이고, 모든 것을 차근차근 밟아가도록 하는 것은 단련이다.

       

    그만 은퇴하고 낚시나 다니며 여유롭게 사는 것이 어떠냐?

    "물고기는 박수를 안 치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는 박수를 원하고, 박수가 필요하다.

       

    나이가 몇 살이든 모든 존재는 심장 속에서 경이에 대한 사랑, 사건에 대한 두려움 없는 도전,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다음에 올 것'에 대한 어린 아이 같은 무한한 감상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믿는 만큼 젊어지고 의심하는 만큼 늙습니다. 자신감만큼 젊어지고 두려움만큼 늙습니다. 희망만큼 젊어지고 절망만큼 늙습니다. 여러분의 심장 한 가운데에는 기록실이 있습니다. 그 방이 아름다움과 희망, 격려, 용기의 메시지를 받아 들이는 한 여러분은 여러분은 젊습니다.

       

    치매 확률을 적게~

  • 적게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할 것
  • 정신적으로 배우고, 성장하고, 발달하기를 멈추지 말 것
  • 타인에 대한 관심을 유지할 것

       

    자신의 나약함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자유를 잃기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내 확고한 신념이다. - 간디

       

    자유에는 두 가지가 있다. 가짜와 진짜, 가짜는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자유다. 진짜는 해야 할 일을 자유롭게 하는 자유다. - 킹슬리

       

    풍성외치기

       

    나는 선하고, 긍정적이고, 도덕적인 사람으로 세상에 마음가짐과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 나는 기운이 넘치고, 열정적이고, 내 외모와 내가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나는 유머감각과 믿음, 지혜 그리고 내 재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비전과 공감, 용기가 있다. 나는 박식한 인격자다. 신념은 확고하고, 자아상은 건강하며, 옳은 것에 대한 열정이 있고, 미래에 대한 견고한 희망이 있다.

    나는 정직하고, 진지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나는 강인하고 공정하고 민감하다. 나는 단련된 사람, 동기가 있는 사람, 초점이 있는 사람이다. 나는 남의 말에 귀 기울이고, 인내심이 있으며, 동시에 단호한 행동을 취할 수 있다. 나는 대담하고, 권위 있고, 자신감이 넘치지만 그러면서도 겸손하다. 나는 남을 격려하는 사람, 장점을 찾아내는 사람, 의사소통을 잘하는 사람, 승리하는 습관이 몸에 벤 사람이다. 나는 사람이 많고, 남을 보살피며, 온유하고, 친절하다. 나는 학생이자 교사이자 자발적으로 행하는 사람이다. 나는 순종하고, 충성스럽고, 책임감 잇고, 믿을 수 있고 기민한 사람이다. 나는 섬기는 마음과 자제력이 있다. 나는 야심이 있고, 활기차고, 예의 바라고, 정중하고, 인정 많고, 협동심이 있다. 나는 매력적이고 낙관적이고 정리된 사람이다. 나는 일관되고, 사려깊고, 관대하고 임기응변에 능하다. 나는 총명하고 유능하고, 끈기 있고, 독창적이다. 나는 건강을 보살피고, 균형 잡힌 생활을 하며, 술에 취하지 않는다. 나는 유순하고, 규칙적이고, 검소하고, 부지런한다.

    나는 기꺼이 나누어주고 용서하는 사람, 유쾌하고, 다정하고, 이기적이지 않고, 공손한 사람, 단정한 사람, 유순하고 남의 장점을 찾아내며 무엇을 하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또한 나는 다재다능하고, 호기심 많고 성숙하고, 행동 지향적인 사람으로서 삶의 변화에 대응하며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성공하겠다는 강한 야망이 있다.

    나는 신중하고 영예로운 사람으로서 도덕성과 분별력으로 내 삶을 경영한다. 나는 삶이 내게 준 기회에 대해 진정으로 감사한다. 이것은 승리자의 품성이고, 나는 승리자가 되기 위해 태어났으며, 내가 받은 이 놀라운 품성들을 발달시키는 데 매진할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나는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고, 더 부유하고 더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안다. 또한 마음의 평화와 많은 친구, 화목한 가정, 보다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얻을 것이다. 오늘밤 나는 아주 깊은 잠을 잘 것이다. 그리고 힘차고 긍정적인 꿈을 꿀 것이다. 나는 에너지와 생기를 되찾은 몸으로 눈을 뜰 것이고 내일은 놀라운 하루가 될 것이다.

       

       

    나는 가족 및 동료들과 더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거짓 없고, 인내심 있고, 베풀 줄 알고, 용서하고, 활기차고, 상냥하고, 유쾌하고, 성숙하고, 유순하고, 이해심 많고, 예의바르고, 공손하고, 인정 많고, 사려 깊고, 민감하고, 도덕적이고, 유머감각 있는 사람이 된다. 또 나는 깔끔하고, 청결하고, 술 취하지 않고,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고, 좋은 점을 찾아낸다. 나는 사랑 많고, 자애롭고, 다정하고, 친절하고, 충성스럽고, 인정 많고, 신실하고, 예의바르고, 이기적이지 않은 사람으로서 가족에게 따뜻하고 관대하며 동료에게 큰 사랑을 베푼다. 이러한 품성을 통해 나는 동료와 영구적으로 승리하는 관계를, 가족과 평생토록 사랑하는 관계를 맺는다.

       

    나는 일관성 있고, 독창적이고, 헌신적이고, 정서적으로 안정적이고, 유능하고, 공손하고, 겸손하고, 성숙한 사람이다. 나는 단련된 사람, 믿을 수 있고, 창조적이고, 예의범절을 알고, 열심히 일하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이고, 그에게서 좋은 점을 찾아내고, 사람과 문제를 다룸에 있어 지혜와 건전한 판단력, 인내심을 발휘하는 사람이다. 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넘치는 에너지, 자제력, 훌륭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나는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나 자신에게 혹독하며, 자신감 있고, 과단성 있는 행동을 취한다. 나는 도덕적으로 완벽하고, 뛰어난 유머감각이 있으며, 늘 지식을 갈구한다. 나는 행동 지향적이고, 시간 단위로 하루를 경영하며, 비전으로 인생을 경영한다. 균형 잡힌 생활을 하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 생활에서 날마다 개인적인 성장을 이루며, 따라서 잘 살고 잘 마무리할 것이다. 나는 도덕적인 흠이 없고,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있으며, 굳센 믿음과 섬기는 마음, 가족과 동료의 이익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강렬한 야망이 있다. 이러한 품성을 통해 나는 리더가 될 것이다. 나는 리더가 되기 위해 태어났다.

       

    나는 건강을 증진하고, 힘을 키우며, 더 많이 존재하며 더 많이 행하고 더 많이 갖기 위해서 의욕이 넘치고, 자제심 있고, 성숙한 사람이 된다. 늘 건강을 고려하고 향상시키며, 힘을 기르고, 평생 질 높은 삶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생활방식을 지켜간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을 적당량 섭취하고, 정기적으로 적절히 운동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술과 담배를 삼가고 부정적이거나 저급한 요소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도록 보호한다. 나는 내 견해와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아 사귄다. 그들은 내가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격려해 줄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