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가와카미 데스야

bangla 2020. 10. 28. 15:10
728x90
반응형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가와카미 데쓰야 저, 이자영 역

  •  
  • 다섯 번째는 ‘신뢰를 판매와 연결하는 것’이다. 사람은 믿음을 주는 상대가 하는 말이라면 내용과 관계없이 들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 다섯 가지의 What to say(5W
    2020.08.12.
  • 상품 자체가 가진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을 구입하거나 사용했을 때에 D10을 얼마만큼 충족할 수 있는가를 그려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0.08.31.
  • 비만을 예로 들어보자.   ①은 뚱뚱하다고 인식하고 있지 않는 상태다. ②는 뚱뚱하다고 인식하고 있지만 다이어트를 할 마음이 없는 상태다. ③은 뚱뚱하다고 자각하고 살을 빼고 싶다고 항상 생각하고 있는 상태다. ④는 뚱뚱한 것이 고민이라 한시라도 빨리 살을 빼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상태다.   이제 여러분이 다이어트 상품을 판다고 생각해보자. 문제의식 ④단계의 사람에게는 해결책을 보여줄 수만 있으면 상당히 쉽게 상품을 팔 수 있다. 문제의식 ③단계의 사람에게도 효과를 제대로 납득시킬 수 있다면 팔릴 확률이 높아진다. 문제는 ①과 ②다. 문제의식 ①단계의 사람에게는 상품을 팔기가 상당히 어렵다. 문제의식 ②단계의 사람에게는 ‘왜 당신에게 다이어트가 필요한가?’부터 차근차근 설득할 필요가 있다. 마이클 포틴은 고객의 문제의식 단계에 따라 캐치카피의 접근 방법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2020.08.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