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월리엄 코헨

bangla 2017. 7. 17. 14:14
728x90
반응형

   

Public Foundation이 실시한 조사 결

이 조사는 직원들이 생각하는 직업 선택의 중요도에 순위

   

  1.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들과 일히는 것
  2. 홍미를 가질 수 있는 일
  3. 일에 대한 내외의 평가
  4. 기술(기능)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
  5. 업무 개선안을 수용하는 사람을 위해 일히는 것
  6. 지시대로 실행히는 게 아니라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갖는 것
  7. 자신의 일이 가질 최종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
  8. 유능한 경영진을 위해 일히는 것
  9. 일이 너무 쉽지 않을 것
  10. 상황을 잘 알려주는 것
  11. 고용 안정
  12. 높은 연봉
  13. 좋은 수당과 복리후생

   

드러커는 '기업의 존속과 성장을 위해 이익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확고히 인식하고 있다. 실제 그는 "이익을 책무(Responsibility)라는 말

로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한 적도 있다. 그러면서 "이익이 기업 책

무의 전부는 아니지만 제1책무"라고 덧붙였다. 자본이나 이노베이

션 비용을 조달하고 장래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이익이

필요하다는 사실 때문이다.

   

피터 드러커의 다섯 가지 경영 원칙

   

  1. 우리의 사명은 무엇인가?
  2.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3. 고객이 가치있게 여기는 건 무엇인가?
  4. 우리의 성과란 무엇인가?
  5. 우리의 계획은 무엇인가?

   

   

아래 내용이 내가 연구해 발견해 낸 8 가지 원칙이다.

당신이 지도자로서 실무를 담당하기나 지도자를 연구한다면 대부

분의 항목은 금세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1. 절대적인 성실함을 유지할 것
  2. 자신의 자질을 알 것
  3. 기대히는 성과를 확실히 말해둘 것
  4. 특별한 헌신을 보일 것
  5. 좋은 결과를 기대할 것
  6. 사람을 소중히 할 것
  7. 자기 자신보다 의무를 우선시할 것
  8. 선두에 설 것

   

사람은 대개 전과 같은 방법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런

패턴은 산업이나 시장에서도 그대로 통용된다. 나는 이전 이런 이

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남편이 아내에게 "왜 구운 고기를 요리하기 전 끝 부분을 잘라내

느냐기고 물었다. 그러자 아내는 대연히 답했다. "이 방식이 지금까

지 해온 방식이니까요." 남편은 아내의 어머니가 같은 행동을 해왔

다는 사실을 깨닫고 장모님에게도 왜 그렇게 했는지 다시 한 번 물어봄.

후라이펜이 예전에는 작아서…

   

   

아래의 사항들을 먼저 고려하면  돈을   있음.

  1. 유용성
  2. 고객이   같은 상품 종류
  3. 고객이 생각하는 현실
  4. 고객이 가치로 간주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