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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AI 비서 카메라를 달고 쇼핑까지, 아마존 쇼, 기존 아마존 에코, 대시 완드, 알렉사 등 제품

bangla 2017. 6. 20.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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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완드 (Dash Wand)’에 알렉사 기능 추가

 

6월 15일 아마존은 생필품 구매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 대시’의 주요 기기인 ‘대시완드 (Dash Wand)’에 음성인식 AI인 ‘알렉사’를 추가함. 이로써 대시 완드를 통해 기존 바코드 스캔을 통한 물품 구매뿐만 아니라 음성 명령을 통한 구매 까지도 가능해짐.

(사용 예시 동영상: http://bit.ly/2sFfnDR)

 

아마존은 음성인식 AI인 알렉사의 ‘대시’ 적용뿐만 아니라 스마트 스피커인 ‘에코’ 라인업 확대 (에코 닷, 쇼, 룩)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 확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아마존의 최대 경쟁력 중 하나는 기존 전통적 영역인 PC/모바일 뿐만 아니라 TV, 스마트폰, 대시, 에코 등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함.

이는 소비자 와의 접점을 극대화시켜 일상 생활에 대한 침투를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함.

 

이러한 과정 속에 ‘알렉사’의 등장은 1) 특정 기기 (ex. PC, 모바일)를 벗어나 다양한 기기에 내재화되어 진정한 ‘플랫폼’을 구축 가능하게 한다. 또한 2) 키보드 입력 대신 음성 명령을 통해 정보 입력 (=정보 검색)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사용자의 아마존 플랫폼 의존도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이로 인한 사용자 편의성 증대는 결과적으로 기존 플랫폼 (ex. 구글)에게 위협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음.

또한 전자상거래 내에서 오프라인 업체 (ex. 월마트) 대비 아마존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전망.

아마존, 대체불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 대한 긍정적인 관점을 유지한다. 현재 아마존은 미국 전자상거래에서 대체 불가능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음.

 1) 차별화 고객 서비스 (프라임 배송)

 2) 충성 사용자 (미국 프라임 가입자 8천만명 상회)를 보유

 3) ‘알렉사’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확장은 아마존의 접근 가능성 (전천후 플랫폼)을 확대 예정

 

=> 향후 오프라인 시장 잠식을 통한 아마존의 지속 성장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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