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디코리아 기업 조사, Brady Korea
업종: 다이 커팅 및 Facility Identification
제품:
1) 자동인식솔루션: 라벨, 리본, 라벨 프린터, 바코드 스케너,
2) 안전 및 시설물 표식: 라벨의 산업시설 등에 설치
3) 특수 인식 솔루션:
실제로 위의 제품은 수입 판매하는 형식이며 급격하게 매출이 줄고 있음.
다이 커팅 솔루션 :
케이스 제작, 방진 제품, 열관리솔루션(열 전달 방지), LCD필름?, 전자파 제거 솔루션
전자기특수 테이프
화면 캡처: 2012-07-11 오전 11:58
화면 캡처: 2012-07-11 오전 11:58
열을 전달할 수 있는 도체 등을 사용하여 휴대기기등의 열을 확산하여 기기의 온도를 낮춤.
장점:
국내에서만 매출이 발생함.
기기 제작이 중국에서 이루어질 경우 매출의 급격한 감소로 이어질 수 있음. 노키아의 예
국내 180개의 고객사. 해외 매출은 없음.
최대업체(삼성) 매출비율이 35%
5개 업체의 비율이 67%임.
10개 업체의 비율이 80%임.
=> 업체와의 협력 관계 및 시장 우위 기업이기 때문에 매출 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함.
특히, 전체 매출의 72%가 핸드폰에서만 발생하고 있음, 다른 제품에 적용하지 못하면 매출의 한계 및 리스크가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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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기기
모기업 : Brady Corporation
1914년 창업
1998년: 미국 나스닥 상장 => 1999년 뉴욕증시로 이동
브래디코리아
1999년 한국 판매법인 설치
2006년 트라덱스코리아 / 대원인더스트리 합병
* 스웨덴의 다이 커팅업체인 Tradex(당시 인원 1,000명, 2005년 매출 9천만불)를 인수하면서 한국의 법인 및 공장도 인수함.
* 대원인더스트리는 산업용 양면, 단명 테이프 가공업체, 구미공단 위치, 대원인더스트리의 경우 사원은 10명임.
2007년 브래디코리아 유한회사로 명칭 변경
2008년 3개년 구조조정 계획 발표(이후 3년간 인원 150여명 감축)
2011년 노키아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면서 60억원의 매출 감소로 이어짐.
년도 | 결산월 | 자본금(백만원) | 매출액(백만원) | 당기순이익 | 상시종업원수(명) |
2001 | 12 | 550 | 129억 |
| 14 |
2004 | 12 | 550 | 518억 |
| 70 |
2005 | 12 | 550 | 546억 |
| 70 |
2006 | 12 | 750 | 424억 |
| 255 |
2007 | 07 | 2,160 | 251억 | -40억 | 254 |
2008 | 07 | 2,419 | 452억 | -48억 | 150 |
2009 | 07 | 2,552 | 406억(385억) | -24억 | 150 |
2010 | 07 | 2,552 | 451억(427억) | 24억 | 100 |
2011 | 07 | 2,552 | 292억(277억) | 8억 | 100 |
2012 | 07 | 2,552 | (497억 예상) | (EBITA, 88억 예상) | 100 |
인터넷 상에 정보 및 괄호 안의 수치는 업체에서 제공한 수치임.
브래디 본사의 아시아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었음.
307M$(2009년 7월)=> 327M$(2010년 7월)=> 357M$(2011년 7월)
본사의 매출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1,208M$(2009년 7월)=> 1,259M$(2010년 7월)=> 1,339M$(2011년 7월)
2011년 몇몇의 신규 프로젝트로 200억의 매출을 올림.
프로젝트의 수명은 제품의 단종까지 이어짐. (핸드폰은 1년 정도, 6~12개월 간의 양산)
2011년에 신규로 진행하였던 프로젝트는 6개, 2012년에는 3개 가량 진행 예정.
주요 매출처,
본사: 강남 뱅뱅사거리 푸르덴셜타워 14층 본사
구미 공장 (삼성 전자 제조공장 부근), 안양 창고
운영부: 운영부장, 제조지원(7명), 제조(24), 엔지니어링(2명) 퀄리티(QA, 7) 재고관리(9), 임시직(18)
영업부: 30명. 각 영업팀에 최소 3명의 인원(영업인원, 제품엔지니어, 고객지원)이 할당되어 있음.
11명이 영업인력, 9명이 제품엔지니어, 10명이 고객지원.
총무행정: 재무회계(6), 인사(2), IT(2)
연구: 1명
=> 총원 116명, 노동조합은 없음.
부장/관리 인력은 13년 이상의 경력
유유진 사장 2008년 입사함. 재무회계 담당자 및 유유진 사장의 경우 해외파임. 본사와의 업무 협조를 위해서 대부분의 관리/행정 인력이 영어 가능자로 구성되어 있음.
시장 상황.
한국 전자기기 시장 크기 2012년 15조원 => 2016년 18조원
한국 전자기기 생산은 2015년 25조원에 이를 것.
본사 인력 25명, 안양 3명, 구미 공장 88명 (1670평 총면적, 470평 가량의 공장)
솔루션 영업 과정: 시장 조자 => 고객 선정 => 엔지니어 연락=> 샘플 준비 => 샘플 평가 => 신뢰도 테스트 => 가격 조정 => 제조
다이커팅 툴,
17년간 사업,
50%의 시장 점유율 (2개의 경쟁사 각각 30%, 15%를 가지고 있으며, 30%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의 경우 제품의 질이 높지 못하며 프로젝트 하나가 성공해서 점유율이 높아짐)
다이 커팅을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 커팅에 필요한 테이핑 작업, 열관리솔루션
삼성(브래디코리아는 납품 평가 A를 받음), LG, Intops, SKE(산업자동화 기기 업체), Mobase(핸드폰, 노트북 등 케이스 제조업체), KH Vatec(소형정밀 다이캐스팅 부품 업체), Flexcom (PCB 제조업체) 등에 납품.
52%에 해당하는 원자재를 한 업체로 부터 납품을 받음. 주요 10개 업체에 납품 받는 금액 비중이 80%에 달함.
제고를 줄이고 원가를 낮추는 지속적 노력
기계류 : Rotary,
열관리 제품의 원재료의 30%는 구미 공장에서 직접 제작하며, 70%는 외부 조달함.
자연 혹은 인조 흑연으로 열관리제품을 만듬. 자연 흑연 시장에서는 1개의 경쟁사와 경쟁
인조 흑연 시장에서는 몇몇 업체와 경쟁.
80%의 시장 점유율. (국내 경쟁사는 하나가 있으며 시장점유는 2%, 2개의 일본 업체가 있으며 각각 15%, 5%의 시장 점유를 하고 있음. 중국 내의 경쟁기업도 등장하고 있음)
인조 흑연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