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시장

Oppo,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차지

bangla 2016. 10. 28. 18:55
728x90
반응형

Oppo,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차지

2016/10/28

http://www.shoujibao.cn/news/show-htm-itemid-16754.html

l   리서치업체 erpointResearch에 따르면, Oppo2016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16.6%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1위업체로 등극. Oppo 2015 3분기에 오프라인 시장에서 9.9%를 차지함.

l   2위는 16.2% vivo이며 2015년 동기의 점유율은 불과 8.8%.

l   3위는 15%의 점유율을 차지한 Huawei, 4위는 10.6% 점유율의 Xiaomi.

l   업계에 따르면, 현재 Oppo가 중국에서 20여 만 곳의 오프라인 체널 매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반해 Huawei가 확보한 오프라인 체널 매장 수는 불과 1.1만 여 곳임.

l   Oppo 1년에 5개 정도의 주력 모델을 출시하는데, 모델 수가 적은 많큼 유통체널의 재고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Huawei 처럼 모델 수가 많은 업체는 오프라인에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음.

l   TrendForce에 따르면, Oppo vivo가 중국 3~4급 도시의 유통 체널을 완비하고 이제 도시 규모가 더 작은 5~6급 도시의 유통 체널 확충에 매진하고 있다고 함.

 

2016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 3 6,290만 대,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 Huawei, Oppo, vivo 점유율 급증

2016/10/27

http://www.shoujibao.cn/news/show-htm-itemid-16740.html

l   IDC에 따르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3 6,290만 대. 삼성이 7,250만 대를 출하하면서 20%의 점유율로 1위 차지.

l   점유율 2위 업체는 Apple이며, 총 출하량은 4,550만 대로 점유율은 13%.

l   Huawei 3,360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 9%, Oppo 2,530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 7%, vivo 2,129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은 6%.

 

2016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Top 5

million units

3Q 2016

3Q 2016 %

3Q 2015

3Q 2015 %

YoY

Samsung

72.5

20.0%

83.8

23.3%

-13.5%

Apple

45.5

12.5%

48

13.4%

-5.3%

Huawei

33.6

9.3%

27.3

7.6%

23.0%

Oppo

25.3

7.0%

11.4

3.2%

121.6%

vivo

21.2

5.8%

10.5

2.9%

102.5%

others

164.8

45.4%

178.3

49.6%

-7.5%

Total

362.9

100.0%

359.3

100.0%

1.0%

Source: I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