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차지
Oppo,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차지
2016/10/28
http://www.shoujibao.cn/news/show-htm-itemid-16754.html
l 리서치업체 erpointResearch에 따르면, Oppo가 2016년 3분기 중국 오프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16.6%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1위업체로 등극. Oppo는 2015년 3분기에 오프라인 시장에서 9.9%를 차지함.
l 2위는 16.2%의 vivo이며 2015년 동기의 점유율은 불과 8.8%임.
l 3위는 15%의 점유율을 차지한 Huawei, 4위는 10.6% 점유율의 Xiaomi임.
l 업계에 따르면, 현재 Oppo가 중국에서 20여 만 곳의 오프라인 체널 매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반해 Huawei가 확보한 오프라인 체널 매장 수는 불과 1.1만 여 곳임.
l Oppo는 1년에 5개 정도의 주력 모델을 출시하는데, 모델 수가 적은 많큼 유통체널의 재고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Huawei 처럼 모델 수가 많은 업체는 오프라인에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음.
l TrendForce에 따르면, Oppo와 vivo가 중국 3~4급 도시의 유통 체널을 완비하고 이제 도시 규모가 더 작은 5~6급 도시의 유통 체널 확충에 매진하고 있다고 함.
2016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 3억 6,290만 대,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 Huawei, Oppo, vivo 점유율 급증
2016/10/27
http://www.shoujibao.cn/news/show-htm-itemid-16740.html
l IDC에 따르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3억 6,290만 대. 삼성이 7,250만 대를 출하하면서 20%의 점유율로 1위 차지.
l 점유율 2위 업체는 Apple이며, 총 출하량은 4,550만 대로 점유율은 13%.
l Huawei가 3,360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 9%, Oppo가 2,530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 7%, vivo는 2,129만 대를 출하하면서 점유율은 6%.
2016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Top 5 |
|||||
million units |
3Q 2016 |
3Q 2016 % |
3Q 2015 |
3Q 2015 % |
YoY |
Samsung |
72.5 |
20.0% |
83.8 |
23.3% |
-13.5% |
Apple |
45.5 |
12.5% |
48 |
13.4% |
-5.3% |
Huawei |
33.6 |
9.3% |
27.3 |
7.6% |
23.0% |
Oppo |
25.3 |
7.0% |
11.4 |
3.2% |
121.6% |
vivo |
21.2 |
5.8% |
10.5 |
2.9% |
102.5% |
others |
164.8 |
45.4% |
178.3 |
49.6% |
-7.5% |
Total |
362.9 |
100.0% |
359.3 |
100.0% |
1.0% |
Source: ID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