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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 프로포지션 디자인, 알렉스 오스터왈더,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는 방법, 가치 제안 설계로 시작하라
bangla
2016. 9. 6.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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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상이한 잠재 불만을 떠올리는데 도움될 만한 트리거 질문
상이한 잠재 고객 혜택을 떠올리는 데 도움이 될 트리거 질문
세 가지 종류의 적합성 : 문제-해결, 제품-시장, 비즈니스 모델
기업 간 거래에서의 고객 프로필
훌륭한 가치 제안의 특징 10가지
-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 속에 견고하게 박혀 있다.
-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 불만, 혜택에 초점을 맞춘다.
- 충족되지 못한 활동, 해결되지 않은 불만, 실현되지 않은 혜택에 집중한다.
- 소수의 활동, 불만, 혜택을 겨냥에서 아주 훌륭하게 수행한다.
- 기능적 활동만이 아니라 정서적, 사회적 활동까지 해결해 준다.
- 고객의 성공 측정 방법과 일치한다.
- 많은 사람들 혹은 일부 사람들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활동, 불만, 혜택에 초점을 맞춘다.
- 고객이 관심을 기울이는 활동, 불만, 혜택에 대한 경쟁 제품과 차별화시킨다.
- 적어도 한 가지 측면에서는 경쟁 제품을 크게 앞지른다.
- 모방하기 어렵다.
프로토타이핑의 10가지 원칙
- 시각화하고 구체화시켜라.
- 초심자의 마음을 유지하라.
- 첫 번째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다른 대안들을 고안하라.
- 유동적인 상태를 편안하게 받아들여라.
- 완성도가 낮은 것부터 시작하고 반복하고 개선하라.
- 작업 내용을 초기에 보여주며 타인의 평가를 구하라.
- 초반에, 적은 비용으로, 많은 실패해서 더 빨리 학습하라.
- 창의적 발상법을 사용하라.
- 슈렉 모델을 창조하라. - 아주 터무니없는 프로토타입.
- 학습 내용, 통찰, 진척 상황을 추적하라.
구글 키워드 플래너
고안 활동
개선활동
테스트 카드
학습 카드
바다에 떠있는 쾌속정 그림 준비
진척도를 측정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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